으로 시작하는 세 글자의 단어: 312개

한 글자:1개 두 글자:205개 🕊세 글자: 312개 네 글자:336개 다섯 글자:132개 여섯 글자 이상:162개 모든 글자:1,148개

  • 가공 : (1)육류를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먹기 좋게 하거나 저장성을 높이는 일.
  • 가선 : (1)9세기 일본의 와카 문학(和歌文學)을 발전시킨 여섯 명의 선구자. ≪고금집(古今集)≫에서 소개된 이후 이들을 여섯 가선으로 칭했다.
  • 가야 : (1)삼한(三韓) 때에, 낙동강 하류 유역에 있던 여섯 가야. 금관가야, 아라가야, 고령가야, 대가야, 성산가야, 비화가야 혹은 소가야를 이른다.
  • 각도 : (1)밑면이 육각형으로 된 기둥체.
  • 각등 : (1)육각의 기둥 모양을 한 등.
  • 각복 : (1)거북복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15cm 정도이다. 몸의 모양은 육각형으로 머리는 높고 짧으며 외곽은 급경사가 져 있다. 눈이 몹시 크고 몸빛은 푸른빛을 띤 갈색이며, 지느러미는 연한 색이다. 한국, 일본, 인도양 등지에 분포한다.
  • 각뿔 : (1)밑면이 육각형인 각뿔.
  • 각수 : (1)물 분자 구조 가운데 육각형 고리 구조의 비율이 높은 물. 육각형의 고리 구조는 물의 온도가 4℃일 때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온도가 올라가면 파괴된다.
  • 각정 : (1)여섯 개의 기둥으로 여섯 모가 나게 지은 정자.
  • 각주 : (1)밑면이 육각형으로 된 기둥체.
  • 각추 : (1)밑면이 육각으로 된 뿔.
  • 각형 : (1)여섯 개의 직선으로 둘러싸인 평면 도형.
  • 간장 : (1)고기를 넣어 만든 간장.
  • 감론 : (1)모든 인식의 근원은 오로지 감각에 있으며, 원래부터 감성 속에 없었던 것은 지성 속에도 없다고 보는 이론. 경험론의 특수한 형태로서, 날 때부터 이성을 갖춘 것이 아니고 밖으로부터의 감각이 지식의 근원이 된다고 하며, 내적 경험, 곧 반성(反省)을 인식의 근원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 감미 : (1)육체에서 드러나는 성적 느낌을 주는 아름다움.
  • 감적 : (1)어떤 상황이나 일에 대한 정보 없이 그것에 대하여 예측되는 본능적 느낌이 드는. 또는 그런 것. (2)성적인 느낌을 주는. 또는 그런 것.
  • 개장 : (1)쇠고기를 삶아서 알맞게 뜯어 넣고, 얼큰하게 갖은양념을 하여 끓인 국.
  • 개탕 : (1)쇠고기를 삶아서 알맞게 뜯어 넣고, 얼큰하게 갖은양념을 하여 끓인 국.
  • 경증 : (1)어린아이가 살이 뻣뻣하여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한 증상.
  • 계도 : (1)뭍과 잘록하게 이어진 모래섬.
  • 계산 : (1)불포화 카복실산의 하나. 무색의 고체로, 계피유를 증류하여 얻는 계피알데하이드를 산화시켜 만든 데서 유래된 이름이다. 소합향이나 발삼 따위에 들어 있다. 인조 향료의 원료가 된다. 화학식은 C6H5CHCHCOOH.
  • 계색 : (1)계수나무 껍질의 빛깔과 같이 검붉은 빛을 띤 누런색.
  • 계업 : (1)육계를 생산하는 사업. 육계는 5~7주간 키우면 시장에 출하가 가능하며, 생산 기간이 짧아서 자본 회수가 빠르다.
  • 계용 : (1)주로 고기를 얻으려고 살지게 기르는 닭으로 씀. 또는 그런 닭.
  • 계유 : (1)계수나무의 껍질과 잎을 증류하여 얻은 기름. 빛이 누렇고 맑으며 특이한 냄새와 매운맛이 있어 약재, 향료, 조미료 따위의 원료로 쓴다.
  • 계장 : (1)‘육개장’의 방언
  • 계주 : (1)계피정과 시럽과 물을 한데 섞어 익힌 술. 건위 따위에 효과가 있다.
  • 계피 : (1)녹나뭇과의 ‘육계나무’의 나무껍질을 그대로 말리거나 주피를 일부 제거하고 말린 생약. 특이한 냄새가 있고, 맛은 맵고 달며 성질은 뜨겁다. ‘시남알데하이드’ 따위의 정유 성분, 방향족 배당체, 디테르페노이드(diterpenoid), ‘탄닌’ 따위를 함유하고 있다. 위장관 운동 항진, 항알레르기 작용, 혈관 확장 작용에 효과가 있어 하열, 건위, 혈액 순환 촉진 따위에 쓴다.
  • 곗값 : (1)주로 고기를 얻으려고 기르는 닭의 값.
  • 고기 : (1)소, 돼지, 닭 따위와 같은 짐승의 고기를 생선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 고무 : (1)사방에 걸어 놓은 여섯 개의 북을 치면서 추는 춤. 고전 무용의 하나이다.
  • 고자 : (1)육고에 속하여 관아에 육류를 바치던 관노(官奴).
  • 고집 : (1)각 관아에 속하여 육류를 공급하던 푸줏간.
  • 골분 : (1)도축하고 남은 가축의 뼈와 내장, 고기 조각 따위를 말려 기름을 빼서 빻은 가루.
  • 공구 : (1)절에서 부처에게 바치는 여섯 가지 공양물. 꽃, 향로, 초, 탕(湯), 과일, 차를 이른다.
  • 공군 : (1)육군과 공군을 아울러 이르는 말.
  • 관음 : (1)중생이 갖가지 고통을 받고 있을 때, 여러 모습으로 변하여 나타나 중생을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하거나 복덕을 얻게 해 주는 여섯 관음. 성관음, 천수관음, 마두관음, 십일면관음, 준제관음, 여의륜관음을 이른다. 준제관음을 빼고 불공견삭관음을 넣기도 한다.
  • 관청 : (1)시나위 대금의 중심 음인, 대금 여섯 구멍을 다 막고 내는 음.
  • 괴기 : (1)짐승의 고기를 생선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 교설 : (1)현재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는 두 육지 사이에 이전에는 육교, 즉 지협(地峽)이 있었다고 주장하는 학설. 아시아 대륙과 아메리카 대륙 사이, 일본과 아시아 대륙과의 사이에도 지협이 있었다는 학설은 고생물의 진화ㆍ분포의 연구로 확증되었다.
  • 구만 : (1)심마니들의 은어로, 잎이 여섯 난 산삼을 이르는 말.
  • 구몽 : (1)중국 당나라의 시인(?~881). 자는 노망(魯望). 호는 보리선생(甫里先生). 화려하고 기교적인 작풍을 보였으며, 시부(詩賦)에 능하였다. 저서에 ≪보리선생문집≫이 있다.
  • 구연 : (1)중국 남송의 유학자(1139~1192). 자는 자정(子靜). 호는 상산(象山). 주자의 이기설에 반대하여 우주 안에는 오직 ‘이’만이 있다고 하는 이일원론(理一元論)을 세웠다. 뒤에 그의 주장은 명나라 왕양명에게 이어졌다. 저서에 ≪육상산전집≫이 있다.
  • 국사 : (1)일본의 나라(奈良) 시대부터 헤이안(平安) 시대에 걸쳐 엮은 여섯 가지의 관찬(官撰) 역사책. 한문으로 쓰인 편년체 역사책으로 ≪일본서기≫, ≪속일본서기(續日本書紀)≫, ≪일본후기(日本後記)≫, ≪속일본후기(續日本後記)≫, ≪일본문덕천황실록(日本文德天皇實錄)≫, ≪일본삼대실록(日本三代實錄)≫을 이른다.
  • 군기 : (1)육군에 소속되어 있는 비행기.
  • 군병 : (1)육군에서 복무하는 군인.
  • 군자 : (1)덕이 높은 여섯 사람. 흔히 우(禹), 탕(湯), 문(文), 무(武), 성왕(成王), 주공(周公)을 이른다. 이 밖에 한(漢), 송(宋), 명(明), 청(淸)에 있었던 인물들을 이르기도 한다.
  • 권학 : (1)육지의 분포ㆍ구성ㆍ변동 따위에 관하여 연구하는 학문.
  • 극관 : (1)여섯 개의 전극을 갖는 전자관.
  • 기법 : (1)지방 수령의 임기를 6년으로 하던 법. 조선 세종 때에 종래의 ‘삼기법’을 고친 것이다.
  • 기정 : (1)신라 때에, 경주에 주둔하여 궁궐과 수도(首都)의 경비를 맡아보던 여섯 군영(軍營). 모지정ㆍ도품혜정ㆍ근내정ㆍ두량미지정ㆍ우곡정ㆍ관아량지정을 이르는데, 주둔한 지역에 따라 동기정ㆍ남기정ㆍ중기정ㆍ서기정ㆍ북기정ㆍ막야정이라고도 하였다.
  • 기통 : (1)실린더가 여섯 개인 내연 기관.
  • 날신 : (1)‘미투리’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육신’으로도 적는다.
  • 냥전 : (1)무게가 엿 냥쭝인 표준형 화살. 싸리, 대, 쇠심, 꿩 깃, 복사나무 속껍질, 아교, 쇠로 만든다. ⇒규범 표기는 ‘육량전’이다.
  • 년제 : (1)임기나 수료, 만기가 6년으로 정해진 제도.
  • 농기 : (1)중국 청나라의 학자(1630~1692). 자는 가서(稼書). 육세의와 함께 이륙(二陸)으로 불렸으며 주자학자로도 유명하다. 저서에 ≪송양강의(松陽講義)≫, ≪독서지의(讀書志疑)≫가 있다.
  • 달월 : (1)한자 부수의 하나. ‘고기육’ 부수가 ‘肝’, ‘育’ 따위에서 ‘月’로 쓰일 때의 이름이다.
  • 대강 : (1)세조 때에, 정간보에서 1행 16 정간(井間)을 3ㆍ2ㆍ3ㆍ3ㆍ2ㆍ3정간의 6개 벼리로 나눈 굵은 가로줄.
  • 대손 : (1)내손의 아들. 또는 현손의 손자.
  • 대주 : (1)지구 위의 여섯 대륙.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를 이른다.
  • 덕명 : (1)중국 당나라의 학자(?~?). 이름은 원랑(元朗). 덕명은 자(字). 처음에 수(隋)나라를 섬겼으나, 당고조의 초빙으로 대학 박사ㆍ국자 박사가 되었다. 그가 편찬한 ≪경전석문≫은 경학(經學) 원전(原典) 정리의 효시로 불린다.
  • 도미 : (1)조선 시대에, 밭벼의 쌀을 이르던 말.
  • 도전 : (1)죽은 사람이 육도(六道)를 윤회할 때에 노자로 쓰라는 뜻으로 관 속에 넣는 돈.
  • 두구 : (1)육두구과의 상록 활엽 교목. 높이는 10~20미터이며, 잎은 두껍다. 꽃잎이 없는 누런빛을 띤 흰색의 단성화가 피고 열매는 둥그런 모양으로 주황색으로 익어 늘어지고 한 개의 종자가 들어 있다. 종자는 예로부터 동양에서는 약용하고 서양에서는 향미료로 쓰거나 화장품과 리큐어의 향료, 건위제, 미약 따위로 이용한다. 몰루카 제도가 원산지로 아시아 열대 지방에 분포한다.
  • 두품 : (1)신라 때의 신분 제도인 두품제에서 첫째 등급. 왕족 다음가는 신분의 등급으로 아찬까지의 벼슬을 할 수 있었다.
  • 등성 : (1)맨눈으로 볼 수 있는 별의 밝기를 여섯 등급으로 나눌 때에 여섯째로 밝은 등급에 속하는 별. 오등성(五等星)보다 2.512배 어둡다.
  • 등신 : (1)키가 얼굴 길이의 여섯 배가 되는 몸. 또는 그런 사람.
  • 량관 : (1)여섯 개의 줄이 있는 관(冠). 품계에 따라 양(梁)의 숫자를 달리하였다. 임금은 9량, 1품은 5량, 2품은 4량, 4품~6품은 2량, 7품 이하는 1량의 관을 썼다.
  • 량전 : (1)무게가 엿 냥쭝인 표준형 화살. 싸리, 대, 쇠심, 꿩 깃, 복사나무 속껍질, 아교, 쇠로 만든다.
  • 련성 : (1)이십팔수(二十八宿)의 열여덟째 별자리의 별들. 황소자리의 플레이아데스성단에서 가장 밝은 6~7개의 별로, 주성(主星)은 황소자리의 이타성이다. 중국 구요성(九曜星)의 하나로, 청룡을 타고 손으로 해와 달을 떠받들고 분노하는 신상(神象)의 모습이다.
  • 륜회 : (1)신라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널리 행하여졌던 불교의 수행 법회 가운데 하나. 인간의 모든 감각 기관으로 지은 죄를 참회하는 법회이다. 점찰 참회법의 중심 의식으로서 죄업의 참회와 예배ㆍ명상 등 매우 엄숙한 법회였으나, 고려 시대에는 점괘에만 중심을 두어 종교적 행사에서 유희로 격이 낮아졌다.
  • 림업 : (1)나무를 심고 길러서 목재를 생산하는 사업.
  • 만두 : (1)고기소를 넣어 빚은 만두.
  • 망기 : (1)고기를 망에 갈아 부드럽게 하는 기계.
  • 면체 : (1)여섯 개의 평면으로 둘러싸인 입체.
  • 모꼴 : (1)여섯 개의 직선으로 둘러싸인 평면 도형.
  • 모등 : (1)육각의 기둥 모양을 한 등.
  • 모떼 : (1)바닷가 양식에서 미역, 다시마 따위의 모를 붙여 기르는 떼.
  • 모정 : (1)여섯 개의 기둥으로 여섯 모가 나게 지은 정자.
  • 모초 : (1)꿀풀과의 두해살이풀.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잎자루가 길다. 7~9월에 엷은 홍자색 꽃이 윤산(輪繖) 화서로 잎겨드랑이에서 피고 열매는 다섯 갈래가 지는 분과(分果)이며 약재로 쓰인다. 한국, 일본, 중국에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익모초’이다.
  • 목단 : (1)화투에서, 모란이 그려져 있는 화투장. 6월이나 여섯 끗을 나타낸다.
  • 묘문 : (1)천태종에서, 열반에 이르는 여섯 수행문. 수식문(數息門), 수식문(隨息門), 지문(止門), 관문(觀門), 환문(還門), 정문(淨門)을 이른다.
  • 묘상 : (1)꽃, 나무, 채소 따위의 모종을 키우는 자리.
  • 묘장 : (1)어린모나 묘목을 키우거나 기르는 곳.
  • 묘지 : (1)육묘에 사용하는, 통기성과 내수성이 있는 종이 용기. 보통 그대로 밭에 심는다.
  • 미고 : (1)숙지황, 산약, 산수유를 비롯한 여섯 가지의 약재를 꿀과 함께 섞어 만든 보약. 신 기능(腎機能)이 허하여 허리가 아프고, 기침을 하면서 가래가 나오는 따위의 증상을 가라앉히는 데에 쓴다.
  • 미끝 : (1)각종 짐승의 고기를 통틀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육미붙이’이다.
  • 미탕 : (1)숙지황, 산약, 산수유, 백복령, 목단피, 택사 따위를 넣어서 달여 만드는 보약.
  • 미환 : (1)가루로 만든 육미탕을 꿀에 반죽하여 만든 환약.
  • 박자 : (1)여섯 박자가 하나의 독립 단위로 되는 복합 박자.
  • 박전 : (1)적과 직접 맞붙어서 총검으로 치고받는 싸움.
  • 반구 : (1)지구 표면을 수륙 분포에 따라 둘로 나눌 때에, 육지가 차지하는 면적이 최대가 되도록 구분한 반구(半球). 프랑스의 빌렌강(Vilaine江) 어귀 부근을 극으로 하는 반구와 뉴질랜드 남도의 동남해 앤티퍼디스섬을 극으로 하는 반구로 나누었을 때의 북쪽 반구가 이에 해당한다. 이 경우에 육지와 바다 면적의 비율은 47 대 53이다.
  • 반알 : (1)고깃점이 들어 있는 알. 가금(家禽) 암컷의 배 속에 염증, 생식기 질병이 있을 때에 생긴다.
  • 발이 : (1)발가락이 여섯 개 달린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2)바퀴가 여섯 개 달린 자동차를 낮잡아 이르는 말.
  • 방주 : (1)여섯 개의 모가 난 기둥 꼴. 각 모는 60도의 각을 이루어 여섯 면의 주축에 평행한 평면으로 이루어진 개형(開形)이다.
  • 방체 : (1)해면동물의 골편의 하나. 세 개의 축이 직각으로 교차되어 있는 모양이다.
  • 배체 : (1)염색체 수가 기본수의 여섯 배인 배수체.
  • 백산 : (1)강원도 삼척시 도계읍에 있는 산. 태백산맥에 속한다. 높이는 1,244미터.
  • 버꾸 : (1)풍물놀이에서, 버꾸를 치는 사람 가운데 여섯째 사람. 또는 그 사람이 치는 버꾸.
  • 번뇌 : (1)여섯 가지 근본 번뇌. 탐(貪), 진(瞋), 치(癡), 만(慢), 의(疑), 악견(惡見)을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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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육으로 끝나는 단어 (819개) : 교정 교육, 등 근육, 노인 문화 예술 교육, 관리자 교육, 태아 발육, 화학 교육, 피하 근육, 사육, 조상지육, 과중교육, 굽힘 근육, 민주 시민 교육, 제육편육, 원리교육, 완성 교육, 가로 돌기 가시 근육, 환자 교육, 신기술 창업 보육, 자유 교육, 건조육, 구내 보육, 탈입시 교육, 노동자 교육, 단발성 교육, 부정육, 숙성육, 집약 사육, 비육, 조임 근육, 목 근육 ...
육으로 끝나는 단어는 81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육으로 시작하는 세 글자 단어는 31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